Dream Sean true

이주의 영어 - on your way 본문

English/현지에서 자주쓰는 영단어

이주의 영어 - on your way

Dream Sean true 2017. 11. 6. 03:47
반응형

안녕하세요



그동안 뉴질랜드 이동하느라

파티에.. 송별회에... 엄청 정신이 없었네요


오늘은 저번에 포스팅했던

on my way랑 비슷한 단어지만

[이 표현도 on my way로 사용 가능합니다!]



뜻은 조금 다른




On your way



를 다뤄보려고 합니다




여러분 소위 말하는 '길막'을

영어로 어떻게 사용하시는지 고민하셨나요?


그럼 여러분은 제대로 된 글을 읽고 계십니다



네, 말그대로 '길막' 이라는 뉘앙스를 가진

표현이에요



회화에서는 이렇게 많이 사용되지만,

문학적으로는 이 표현이 굉장히 많은 뜻을

가지고 있습니다


예를들어서 '당신에게' 라던지

'당신의 방법으로' (Your way) 이런 표현들 말이죠




하지만 회화쪽으로는 '[어디를 향해] 가는 길'

이런 뉘앙스로 많이 사용됩니다


그럼 예를 한번 들어볼까요?



Ethan : Excuse me sir.

[잠시만요]

Bruce : Oh, am I on your way? Sorry.

[오, 제가 길을 막고 있었나요? 죄송해요]

Ethan : It's alright. Thanks.

[괜찮아요 감사합니다]



뭔가를 더 붙이려 했지만

그닥 생각 나는게 없네요..




여기 짤에서는 in 이라는 전치사를 썼네요

과외로 말씀드리면

회화는 뜻만 통하면 되니

전치사 사용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!



그럼 행복한 한주 되시고

다음에 또 쓸게요 :)



반응형
Comments